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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F(Gang of Four)의 디자인 패턴에서는 총 23가지의 디자인 패턴을 다룹니다.
이 중 23가지 패턴은 크게 생성 패턴, 구조 패턴, 행위 패턴으로 구분됩니다.
생성 패턴 (Creational Patterns)
- 추상 팩토리 (Abstract Factory)
- 팩토리 메서드 (Factory Method)
- 싱글톤 (Singleton)
- 빌더 (Builder)
- 프로토타입 (Prototype)
구조 패턴 (Structural Patterns)
- 어댑터 (Adapter)
- 브리지 (Bridge)
- 컴포지트 (Composite)
- 데코레이터 (Decorator)
- 퍼사드 (Facade)
- 플라이웨이트 (Flyweight)
- 프록시 (Proxy)
행위 패턴 (Behavioral Patterns)
- 책임 연쇄 (Chain of Responsibility)
- 커맨드 (Command)
- 인터프리터 (Interpreter)
- 이터레이터 (Iterator)
- 미디에이터 (Mediator)
- 메멘토 (Memento)
- 옵저버 (Observer)
- 스테이트 (State)
- 스트래티지 (Strategy)
- 템플릿 메서드 (Template Method)
- 비지터 (Visitor)
이러한 디자인 패턴들은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디자인에서 자주 사용되는 패턴들로,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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